습관의 노예

가정편지


습관의 노예

보아스 0 1,341 2017.08.02 08:24

 

 

습관의 노예
 

도적질하는 것이 습관이 된 사람이 있습니다. 분명히 그 사람의 마음은 별다른 노력 없이 남의 것을 도적질함으로 큰 수익을 얻고자 하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겠지요. 그래서 그 생각을 따라 도적질하는 행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이것은 그 사람의 마음속에 도적질을 하고 싶은 충동을 일으켜서 죄 된 행동을 하게 만드는 사단의 공격 때문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사단의 공격인 줄도 모른 채, 습관적으로 생각의 노예로 행동하지요.

그래서 성경은 에베소서 4장 28절에서 "도적질 하는 자는 다시 도적질하지 말고 돌이켜 빈궁한 자에게 구제할 것이 있기 위해 제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하라 "라고 말씀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단지 도적질하지 않겠다는 결심만으로는 사단의 공격에 성공적으로 대적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보다는 더 적극적인 방법을 실천에 옮겨야 합니다.

즉 도적질하던 손으로 열심히 일해서 얻은 수익을 가지고 가난한 자를 도울 때 비로소 도적질하던 고질적 습관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입만 열면 더러운 말을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지요. 단지 더러운 말을 하지 않겠다는 결심만 가지고는 그 잘못된 습관을 고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번에도 성경은 "더러운 말을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라고 권면하는데 이것이 바로 더러운 말 대신 남을 격려하고 칭찬하면서 은혜를 끼치는 말의 습관을 갖게 하는 방법인 것이지요.

이것은 나쁜 습관 속으로 우리를 항상 끌고 가려는 사단과의 영적 싸움입니다. 따라서 남편을 항상 험담하고 비판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는 아내들은 이제부터 남편을 칭찬하고 격려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마음이 험담할 때와는 달리 기쁨으로 변화되는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아내를 업신여기고 함부로 대하는 남편이라면 아내에게 친절히 대하고 귀중히 여기는 행동을 통해 잘못된 습관을 고침 받기 바랍니다.

아이들에게도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마십시오. 이 같은 부모의 태도에 아이들이 변화 받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분 스스로도 놀라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마음속에 종종 온갖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그것이 우연히 떠오른 생각이 아니라 사단의 공격임을 깨닫고 즉시 말씀으로 대적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악한 마귀가 지배하는 영적 싸움터에 부름받은 그리스도의 군사들이기 때문입니다. (강안삼)

 

 

 

 

삶속에서 나타나는 성령의 권능

찰스 스탠리 | 미션월드

<strong>당신은 진정으로 성령의 권능에 의지해서 살고 있는가?<br />
성령의 열매와 성령의 은사로 예수의 증인이 되었는가?</strong><br />
새신자였을 당시와 지금의 자신을 비교해보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고 있는가? 스스로 자신을 변화시켜보겠다고 몸부림쳤던 경험을 떠올려보라. 그것을 통해 진정한 변화가 일어났는가? 저자는 회심한 후 강한 의지로 최선을 다하며 살아왔지만, 오히려 고통과 좌절과 방황만을 겪게 되었다. 목회자임에도 성령이 누구이시고, 어디에 계시며, 무엇을 하시는지 올바로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성경에서 말씀하는 성령에 대해 이해하게 되고, 실제 삶에서 성령께서 일하시도록 자신을 내어드림으로 놀라운 변화를 체험하게 된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름으로 참 열매를 맺게 된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