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은 영적싸움

가정편지


순종은 영적싸움

보아스 0 1,210 2017.08.11 08:12

 

 

순종은 영적싸움
 

하나님의 모든 명령에 순종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새 계명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이 계명이 모든 계명의 으뜸이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이웃을 사랑한다는 것이 사실은 불가능하다는 생각을 우리는 마음속에 지니고 있습니다.

나에게 큰 손해를 입힌 사람, 정말 원수처럼 나를 괴롭히는 사람, 내 험담을 하고 돌아다니는 사람, 얼굴만 봐도 싫은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는 고정관념이 마음속에 이미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지요.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기 때문에 이 같은 생각을 고치지 않는 한 우리는 상대방을 진정으로 사랑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그리스도인을 공격하는 사탄이 지배하는 영적 싸움터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고 우리에게 경고해주십니다.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이 마귀에게 대적해서 싸워야 할 그리스도의 군사들인데 이 싸움의 현장이 바로 우리의 마음인 것이지요.

마귀는 마음의 세 가지 기능인 생각과 감정과 의지 중에서 생각의 영역을 먼저 공격합니다. 우리의 이기심을 충동질해서 부정적이고 악한 죄 된 생각을 갖도록 유혹하지요.

이 같은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한, 우리는 악하고 죄 된 행동을 할 수밖에 없고 그 결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마귀는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생각에서의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해서 변화 받아야 합니다. 육신의 정욕인 이기심으로 가득 차 있는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꾸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영적 싸움이지요.

이렇게 사단에게 대적할 때 우리는 성령의 열매인 사랑하는 마음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이 마귀와 대적하는 영적 싸움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 싸움을 우리의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성령께서 우리 안에 계시면서 우리를 도우시는 것이지요.

우리가 할 일은 부정적이고 악한 생각이 마음속에 떠오를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적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마귀는 피한다고 성경은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이 싸움의 승자는 항상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싸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이 싸움 자체를 무시하기 때문에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에서 실패하는 것이지요.

그렇지만 이 말씀을 진리로 받아들이면서 순종할 때 우리는 성령의 열매인 사랑하는 마음을 선물로 받아 이웃을 사랑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하라고 명령하시지 않습니다. 늘 우리를 도우시는 분이십니다. (강안삼)

 

 

 

 

마음전쟁

찰스 스탠리 | 미션월드

삶에서의 여러 가지 갈등, 낙심....으로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우리가 힘든 것은 외부적인 환경보다는 오히려 나의 내부적인 요인에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내 마음 속의 치열한 전쟁에서 승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