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낫기를 원하느냐?

가정편지


네가 낫기를 원하느냐?

보아스 0 3,140 2014.09.13 00:20

 

 

네가 낫기를 원하느냐?
 

사람들은 육체적인 병이 생기면 즉시 병원을 찾으면서도 훨씬 더 무섭고 고통스러운 마음의 병에 대해서는 별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마음의 병이란 상처가 원인이 되어 사람의 마음을 부정적이고 거짓되게 변질시켜 온갖 인생의 고통과 불행을 자초하게 하는 무서운 병인데도 말입니다. 이 병이 부부의 마음속을 파고 들면 그들 사이에는 두꺼운 불신의 벽이 생기면서 가정을 행복 보다는 고통의 현장으로 만들어 버리지요.


이 마음의 병은 본질적으로 하나님에 의해 지음 받은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 자신의 죄 된 마음을 따라 살아온 불신앙의 결과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 자체를 죄로 규정합니다. 사실 그리스도인 가운데에도 이 같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지 못한 채 종교적 가면으로 자신의 내면을 위장한 채 열매 없는 종교생활에만 매달리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마음의 병을 똑바로 직시하면서 그 질병을 야기 시킨 죄를 하나님 앞에 내어 놓고 회개함으로 고침 받기를 간구해야 합니다. 이때 주님께서는 베데스다 연못 가에 누운 병자를 향해 “네가 낫기를 원하느냐?”고 물으셨던 똑같은 질문을 우리에게도 하실 겁니다. 그때 우리는 치유자 되신 주님을 신뢰하면서 “네”라는 대답과 함께 그분의 십자가의 능력 앞에서 치유의 확신을 가져야겠지요. 주님의 십자가의 희생 때문에 나의 죄가 용서 받았음을 확실히 믿게 되면 그 죄의 찌꺼기인 상처를 가슴에 품은 채 고통 받는 불신앙의 자세를 과감히 버리게 될 것입니다.

 

 

 

 

믿음을낳는가정

메리 E. 디머드 / 지영순 | 미션월드라이브러리

자녀에게 안전하고 강건한 영적 유산을 물려주라

당신은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가정에서 자랐을 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은혜와 사랑이 부족하고 겉으로만 종교적인 집안에서 성장했을지도 모른다.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인 첫 세대인데 아이들에게 어떻게 믿음을 심어줘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이 책이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저자 메리 디머드는 신앙 1세대부모에게 필요한 격려와 믿음을 세우는 실질적인 아이디어, 중요한 방법들을 제공해준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배우게 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