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에 감사하라

가정편지


상처에 감사하라

보아스 0 2,632 2014.09.14 00:20

 

 

상처에 감사하라
 

사람이 열악한 환경과 신체적인 아픔 때문에 겪게 되는 마음의 상처는 인간관계 속에서 생겨나는 상처와는 그 성격이 다릅니다. 나의 잘못 때문도, 나의 죄 때문도 아니기 때문이지요.


요한복음 9장에 나오는 날 때부터 소경된 사람에 관해 그가 소경으로 태어난 것이 자신의 죄 때문인지 아니면 부모의 죄 때문인지를 제자들이 묻습니다. 이 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이 그를 통해 하시려는 일을 하시기 위해서라고 대답하십니다. 즉, 소경이 눈을 뜨는 사건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도구로 쓰임받기 위해서지요.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날 때부터 소경된 이 사람처럼 신체적인 불편함과 극심한 가난과 외로움 속에서 고통의 삶을 살아갑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사람들에게는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이 선한 열매를 맺게 해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이 그들 마음속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 말씀을 신뢰 할 수 있다는 것이 은혜이지요.

이처럼 하나님께서 오늘도 계획하신 그 모든 일들을 나의 역경을 통해 이루고 계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는 것은 이 세상은 알 수 없는, 오직 그리스도인들만이 맛볼 수 있는 기쁨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겪게 되는 어려움과 상처에 오히려 감사할 수 있는 은혜를 오늘도 마음의 중심으로 사모합니다.

 

 

 

 

잃을때와얻을때

이블린 크리스텐슨 | 미션월드

일상의 상처와 처참한 비극들이 놀라운 유익으로 바뀌는 성경적 원리-
"하나님은 가장 비극적인 상처도 유익으로 바꾸어 놓으실 수 있다"
- 아블린 크리스텐슨

죽음이나 별거, 이혼, 질병, 고통, 경제적인 손실 등과 같은 잃어버림을 통해 하나님이 어떻게 당신을 영적으로 더 부요한 자가 되게 하실 수 있는 지를 발견하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