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나무 이야기

가정편지


두 나무 이야기

보아스 0 2,196 2015.06.29 05:29

 

 

두 나무 이야기
 

하나님은 세상에 두 개의 나무를 심으셨습니다. 그 중 하나인 에덴동산의 선악과 나무는 아담과 하와가 지니고 있었던 자유의지를 통해 자발적인 순종의 가능성을 보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프로그램대로 움직이는 로봇과는 달리 창조와 관용과 관계의 능력을 지닌 인간의 자발적인 순종을 하나님께서는 가장 중요하게 보셨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그들이 사단의 유혹에 넘어지면서 선한 목적에서 주어진 인간의 자유의지는 죄악의 도구로 전락해 버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탐욕과 욕망의 상징인 이 선악과 나무를 극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나무를 세우셨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의 생명나무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처럼 자유의지를 지닌채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매우 위험하기는 하지만 한편 가장 높은 잠재능력을 지닌 존재이지요.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든지 생명나무이신 주님을 의지하고 기도로 간구할 때 우리는 이 선악과 나무의 유혹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도를 통해 우리의 연약함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바뀌는 기적은 과거에도 있었고 오늘 우리에게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침묵으로 말씀하시는 하나님

피트 그리그 | 미션월드

우리의 기도는 왜 응답되지 않는가?
발작과 경련이 함께 찾아오는 끔찍한 질병과 싸우는 아내와 그런 아내를 고통스럽게 바라보며 오직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기도밖에 없는 피트.
기도로써 간구하는데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누구든지 이런 의문을 품을 수 있다. 저자 피트 그리그는 응답되지 않는 기도와의 힘겨운 싸움으로 고통받는 모든 이들에게 기도에 반응하시는 하나님의 원리와 침묵의 끝에서 기다리는 빛나는 선물에 관해 친절하게 이야기해 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