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주관 "가정헌법 만들기" 공모전 시상



법무부 주관 "가정헌법 만들기" 공모전 시상

파수꾼 4 697 2011.05.30 14:28
 
안녕하세요^^
서울 불광동에 사는 기쁨의 열매 가정학교입니다.
저희 가정학교가 법무부 주관 "가정헌법 만들기" 공모전에서 최우수 상을 시상했답니다.
지난 5월24일(화) 국회 의원회관에서 있었습니다.
 

 
대상1팀과 최우수상3팀, 우수상4팀, 장려상6팀, 특별상3팀이 수상했습니다.
그중에 저희는 최우수상^^
국회의원회관에 온가족이 초대되어 시상식을 가졌고, 법무부장관과 경제계인사들, 정치인들이
참여해서 축하해 주었답니다.
상장과 상품도 받고, 맛나는 점심도 얻어 먹고, 상금은 최우수상 100만원이나 받았답니다.^^
 
 
 
매년 법무부 주관으로 5월에 가정헌법 만들기 공모전을 엽니다.
그리고 법무부 홈페이지(http://www.lawnorder.go.kr)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정보를 알수있습니다.
 
언제든지 가정헌법을 만들어 신청하시면 법무부에서 디자인과 액자를 만들어 가정으로 배송해
줍니다. 물론 법무부 인증마크 달아서... 그리고 매년 3-4월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각가정마다 우리 가족의 규칙과 헌법을 만들어 가정의 아름다운 질서를 만들어가시고, 공모전에도
도전해 보세요.
아래에 공모한 저희집 가정헌법을 올려드립니다.^^
 
기쁨의 열매 가정 헌법 
1(총칙) 우리 가족은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섬기는 기독교가정공동체이다.
모든 부모의 권위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오고, 부모에게 위임되었음을 인정하며 그 앞에 순 종할 것을 다짐한다. 또한 부모는 가족을 권위만으로 대하지 않고, 사랑과 믿음으로 보살 펴 참된 권위의 의미를 전하고 가족들 앞에 본이 될 것을 다짐한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비전과 목표) 우리가족은 나만을 위한 삶 보다는 타인을 위한 삶에 노력한다.
배워서 남 주자! 자신에게 철저하고 타인에게 관대한 자가 되자!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하자!
1) 타인을 사랑하기 위해서 먼저 우리 가족애와 형제애를 우선으로 한다.
2) 타인을 사랑하기 위해서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품성을 갖춘다.
 

3(의사소통) 모든 가족의 생각과 의견은 존중되어야 하며, 누구든지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표현할 자유와 권리를 가진다.
1)가족회의 : 4, 3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소집되며, 의장은 만15세 이상인 자로 둔다.
                 의장 선출은 민주주의 방식을 따른다.
2)가족회의는 모든 가족구성원 2인 이상의 발의로 모일 수 있으며, 자기발언에 존중을 받는다.
 

4(가족데이트) 모든 가족은 그 누구보다도 소중하고 친밀한 관계를 가져야 하며 년 1회 이 상의 데이트를 가져야할 의무가 있다.
1)부부데이트(1회 이상)
2)자녀데이트(3개월 1회 이상)
3)가족MT 및 캠핑(2회 이상)
 

5(자기개발과 건강의 의무) 우리가족의 행복과 자아성취를 위해 자신의 건강과 자기개발에 최 선을 다할 의무를 가진다.
 한 가지 이상의 악기취미와 체육활동을 의무화 한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노는 가족이 되자!
 

6(사랑과 봉사) 가족과 이웃을 섬기는 사랑과 봉사를 실천한다.
매일 아침 서로 안아주고 인 사하기, 매달 1회 이상 집안청소돕기(설겆이, 집안청소, 빨래 등), 2회이상 자원봉사 활 동 참여(고양 천사원 방문)
 

7(경제) 우리가족은 아,,.다를 실천한다.
주어진 물질에 만족하고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검소한 삶을 실천한다.
 
부칙>
이법은 2011년 5월5일부터 시행한다. 또한 매년 1월1일과 7월17일(제헌절)에 온 가족이 낭독한다.

Comments

네아이아빠 2011.05.30 14:34
대단합니다. 타인들이 보기에 종교색이 짙은 기독교적인 가정헌법임에도 불구하고 최우상이 되었다는 것은 대상과도 다를 바가 없겠네요. 축하드립니다. 다섯째 출산을 정부에서 축하해준 셈이네요. ^^
파수꾼 2011.06.01 23:42
ㅋㅋ 감사합니다. 그러고 보니 그런샘이네요..^^ 다섯째출산 축하금^^ 여하튼 감사
김은지 2011.06.12 10:15
와~ 부럽당....
축하드려요~~
수학천사 2011.06.16 23:54
축하합니다. 가족헌법 참 신선합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