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의 치료효과

가정편지


웃음의 치료효과

보아스 0 1,774 2016.06.23 06:41

 

 

웃음의 치료효과
 

노만카진이라는 미국의 한 언론인은 심각한 관절질환 때문에 잘 걷지도 못하는 고통스런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긍정적인 감정인 웃음이 치료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는 신문보도를 읽고는 개인적으로 실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는 웃기는 영화를 보고 또 재미있는 농담이나 몸짓으로 매일 배꼽 빠지게 웃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점점 고통을 잊은 채 숙면을 취할 수 있었고 그의 상태도 좋아지면서 실제로 염증수치도 감소되었다는 겁니다.

또한 웃음치료효과에 대해 30년 이상을 연구한 윌리엄 프라이박사는 웃음이 폐를 확장시키고 근육과 신경과 심장을 따뜻하게 해서 긴장을 풀어줌으로 에어로빅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주장한바 있습니다.

이처럼 신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유익한 이 웃음은 조용한 미소로부터 시작됩니다. 따라서 처음에 미소 짓기로 마음먹는 것이 중요하지요. 어떻습니까? 이제부터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어 보는 겁니다. 결점이 많고 까다로운 사람을 첫번째 대상으로 삼아 보십시오. 그리고 햇볕과 자연의 아름다움에도 미소를 지어보시고 비를 맞고 길가의 분수 사이를 달려가면서도, 그리고 행복하게 보냈던 지난날의 추억과 기억들을 회상하면서도 역시 미소를 지어보는 겁니다.
그러다 보면 미소의 끝 무렵에 자연히 웃음이 찾아옴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미소 짓고 싶지 않을 때에도 이제부터는 의지적으로 미소를 지어보는 겁니다.

 

 

 

 

감정치유

돈 콜버트 | 미션월드

해로운 감정은 어떻게 질병의 원인이 되는가?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은 염려와 근심과 걱정 속에 살아간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는 신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쳐 결국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돈 콜버트 박사는 그동안의 의학 연구를 바탕으로 이러한 질병을 일으키는 해로운 감정들이 무엇인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이 해로운 감정들을 건강한 감정으로 바꾸어 영적· 육체적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