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리더만이 세상을 변화 시킨다

가정편지


변화된 리더만이 세상을 변화 시킨다

보아스 0 1,624 2016.07.21 07:23

 

 

변화된 리더만이 세상을 변화 시킨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교만과 이기심이라는 죄악을 따라 살아가면서 하나님보다는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사랑을 통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려 애를 씁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대부분 삶 속에서의 고통과 갈등으로 끝나게 되지요. 이 넓은 세상 안에 하나님처럼 무조건적인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같은 고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람의 이기적인 마음이 먼저 변화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첫째,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면서 이기적인 마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져야 합니다.
둘째, 이 말씀을 하나님의 진리로 받아들이면서 그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겁니다. 이때 성령께서는 성령의 열매인 사랑하는 마음을 선물로 주십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이 내면의 변화는 은혜가 충만한 공동체 속에서 주로 일어납니다. 가정이나 교회와 같은 그리스도인의 공동체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격려하고 감싸줄 때 그의 내면이 예민하게 반응하면서 사랑하는 마음으로 변화 받게 되는 것이지요.


부모가 먼저 가정 안에서 말씀과 기도와 순종과 사랑의 격려로 변화되는 경험을 하십시오. 이것을 보면서 성장한 자녀들은 분명히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로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원리를 믿음으로 확신하시고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변화된리더만이세상을변화시킨다

짐 헤링튼, R. 로버트 크리치, 트리시아 테일러 공저 | 미션월드

자신과 신앙 공동체의 변혁을 향한 영적 리더들의 여정
이 책은 반복되는 실패로 인해 상할 대로 상해 버린 목회자의 마음을 다시 맨 처음으로 돌려놓는다. 하나님이 그분을 따르는 사람에게 주시는 가장 값진 복은 변화다. 하지만 자신의 변화는 제처 둔 채 공동체의 변화를 꿈꾸는 것은 무모하고 헛된 망상일 뿐이다. 이제 우리는 임시변통의 기술을 전하는 리더십으로부터 진정한 생명을 자라게 하는 변화의 리더십으로 눈을 돌려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