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관심 끌기

가정편지


부모의 관심 끌기

보아스 0 1,553 2016.07.25 06:13

 

 

부모의 관심 끌기
 

자녀들이 가정 안에서 서로 싸우는 것을 보면서도 그 싸움의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부모가 간과할 때가 많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얻기 위해서는 자기들끼리 피투성이가 된 채 싸우더라도 그 싸움을 피하려하지 않습니다. 부모의 사랑과 관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겁니다.

어느 날 서로 치열하게 싸우던 형제 중 하나가 아버지를 향해 소리를 질러댑니다. “아빠! 우리들 더 다치기 전에 좀 말려주세요!” 네, 어떤 생각이 드시는 지요? 사실 이 싸움은 아이들이 원했던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은 부모가 자기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갖고 좋은 방향을 제시해 주길 원했던 것이었지요.

이 같은 아이들의 심리를 알게 되면 아이들의 싸움을 그치게 한다는 것이 별로 어렵지 않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어떤 엄마가 싸우는 두 아이를 불러 앉혔습니다. 늘 하던 대로 야단을 치는 대신 아이들을 각자 자기 방으로 들여보낸 후 한 30분 동안 조용히 쉬게 합니다. 물론,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음악이나 컴퓨터 등 모든 것을 하지 못하게 했지요. 아니면 그 30분 동안 누나는 빨래를 널게 하고 동생은 마루 청소를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싸우느라 지쳐있으면 잠시 동안 낮잠을 자게해도 좋겠지요. 이 세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시행한 다음 조용한 가운데 아이들과 대화를 시도해 보는 겁니다.

이처럼 부모가 애정을 갖고 자신들을 지혜롭게 조정해 주려는 그 관심어린 태도에 아이들은 긍정적으로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사랑을 주십시오. 그래서 상처 없이 자라 건강한 성품을 소유하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겁니다. 부모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사랑은 자녀에게 기도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는 것이지요.

이 말씀을 실천으로 옮길 때 오늘의 승리는 분명히 당신의 몫입니다.
샬롬!

 

 

 

 

네자녀에게기도를가르치라+네자녀에게성경을가르치라

릭오스본, 루 프리올로 | 미션월드

자녀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픈 부모님들의 필독서 Set!
당신의 자녀를 강한 내면의 소유자로, 훌륭한 인격자로, 담대하여 고통을 이겨내고 악한 것을 멀리하도록 양육할 수 있는 비결을 알고 싶으십니까?
당신의 자녀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