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영적권위

가정편지


아버지의 영적권위

보아스 0 1,562 2017.08.21 08:45

 

 

아버지의 영적권위
 

아버지가 가족들을 위해서 주님이 주신 권위를 지닌 채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훈계하는 일은 이 세상 어느 일과도 비교할 수 없는 중요한 사역입니다.

이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단은 과거 예수님에게 빼앗겼던 권세를 되찾기 위해 그리스도인 아버지들이 지니고 있는 영적 권위를 빼앗으려고 얼마나 애를 쓰는지 모릅니다.

이 일을 위해 사단은 아버지를 집중 공격해서 죄를 짓게 만들지요. 아담과 하와가 불순종의 죄를 지음으로 영적 권위를 빼앗겼던 사실을 사단이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버지가 죄 된 생활 속에 깊이 빠지게 되면 자녀들 앞에서 영적 권위를 상실하게 되고 자녀들은 부모의 죄 된 행실을 본받아 부모에게 불순종하면서 마귀의 손에서 놀아나게 됩니다.

다윗은 우리아의 아내를 범한 죄를 회개하고 용서받았지만 그의 권위는 자녀들 앞에서 힘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자녀들 역시도 하나님의 권위로부터 멀어진 채 아버지에게 불복하면서 사단의 유혹을 따라 종노릇했던 사실을 우리는 성경의 기록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다윗과 밧세바 사이에 태어난 첫아이는 이레 만에 죽고 다윗의 후계자인 맏아들 암논은 이복 여동생인 다말을 강간합니다. 그러자 그의 오빠인 압살롬이 암논을 죽임으로써 그에게 복수함은 물론, 나중에는 아버지인 다윗을 반역하다가 죽고 맙니다.

다윗이 자신의 죄 때문에 자기 가족을 사단에게 내주고 그 결과 세 명의 아들들을 모두 잃게 된 것이지요.

오늘도 이처럼 죄악을 따라 살면서 영적 권위를 잃어버린 아버지들 때문에 많은 자녀들이 부모에게 불순종합니다. 그 결과 하나님을 떠나 세상의 죄악을 따라 살면서 가정이 무너지는 예를 우리는 수많이 보면서 살아갑니다.

이 같은 영적 권위는 가정의 아버지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 된 우리가 더 큰 심판받을 줄을 알고 많이 선생이 되지 말라" 하신 야고보서의 말씀처럼 교회 지도자들이 더 큰 심판을 받게 된다는 사실 앞에 두려워해야 합니다.

그들의 불순종의 결과 교인들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에게 끼치는 영향이 너무나 크기 때문이지요. 교회 지도자들이 범죄 할 때 그들의 자녀가 신앙적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게 되면서 반항의 삶을 살게 되는 경우를 우리는 종종 보면서 살아갑니다.

따라서 지도자들은 교회의 지도자가 되기에 앞서서 자신의 가정에서 먼저 가족들에게 인정받는 지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지도자들은 자기 자신뿐 아니라 자기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이 시대 가정의 지도자인 그리스도인 아버지들 그리고 교회와 이 사회의 지도자로 부름 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죄 때문에 그들에게 맡겨진 영적 지위를 잃는다는 것이 가정과 교회에 얼마나 큰 해악을 끼치는지를 두려운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강안삼)

 

 

 

 

아버지는 운명이다

마일즈 먼로 | 미션월드

마일즈 먼로 박사는 이 책을 통해 남자들이 아버지의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게 하며, 더불어 성경적인 아버지의 원리들을 새롭게 조명해주고 있다. 존 맥스웰은 이 책을 추천하면서 ‘오늘날 우리 사회는 더 많은 좋은 아버지들이 필요하다. 나는 이 책이 그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실제적인 도움을 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아버지는 운명이다’라는 선언은 우리 사회의 문제와 해결책을 동시에 지적하고 있다. 또한 이 말속에는 인류의 구원과 회복에 관한 비결이 담겨 있다. 약 2500년 전 말라기 선지자는 오실 메시아의 사역과 사명에 대해 이렇게 선포했다.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말 4: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