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아내가 함께 일할 수 있을까?

가정편지


남편과 아내가 함께 일할 수 있을까?

보아스 1 3,368 2014.04.17 00:00

 

 

남편과 아내가 함께 일할 수 있을까?
 

남자와 여자의 서로 다른 특성 때문에 사람들은 부부가 한 직장에서 일하는 것이 어렵다고 이야기 합니다. 즉 아내는 융통성을 가지고 일을 하려는 반면, 남편은 정형화된 방식을 따라 일해야 한다고 고집하는 것입니다. 또는 남자는 한 번에 한가지 일밖에 하지 못하지만 여자는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합니다. 그래서 아내가 남편과 이야기하면서도 두세 가지 일을 동시에 하게 되면 남편은 아내가 자기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오해를 하지요?


또한 여자는 남자보다 더 끈기가 있습니다. 반면에 남자는 일을 하다 지치면 재충전하기 위해 낮잠을 자거나 독서를 하거나 TV를 시청하면서 휴식을 취하지요. 즉 여자는 활동을 하면서도 재충전이 가능하지만 남자는 하던 일을 멈추지 않고서는 활력을 되찾지 못한다는 겁니다. 여자는 지방 조직이 발달되어 있어서 새로운 힘을 계속 공급 받을 수 있지만 남자는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힘을 소진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내들은 남편이 너무 게을러서 집안일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빈둥거린다고 불평합니다.


분명히 남편과 아내는 한 직장에서 훌륭히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 같은 남자와 여자가 지닌 서로의 특성을 사랑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이해할 수만 있다면 말입니다.

 

 

 

 

남자들만위하여+여자들만위하여

션티 펠드한+제프 펠드한 | 미션월드

베스트셀러 『여자들만 위하여』를 쓴 작가가 이번에는 남편과 힘을 합쳐
여자들의 내면생활 속으로 들어가는 열쇠를 나누어주고 있다.
저자, 션티 & 제프 펠드한은 전국에 사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적인 설문조사와 수백 명의 여성들을 인터뷰한 결과를 바탕으로
남녀 간의 친밀한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책을 만들어냈다.
이 책이야말로 아내의 마음으로 안내해주는 정확한 지도책이다.

 


Comments

네아이아빠 2014.04.17 10:52
오늘 가정편지는 매우 새로운 내용이다. TV를 보고 있다가 중요장면이 나올 때 남자는 그 장면을 놓치면 안되기에 화장실이 급해도 참고 집중하지만 여자는 그 다음 장면에 대해 대충 알기에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다는.. 여자는 활동을 하면서도 재충전을 할 수 있다는 내용도 그렇고 전혀 몰랐던 사실이다. 여자는 한꺼번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도..  그 때문에 오해가 생기는 것에 대해 일상생활 중 겪었던 일이기에 이제야 비로소 '그렇구나' 싶다. 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남자들만 위하여> 란 책 디자인이 사실 마음에 들지 않아 손에 잡히지 않는 책이긴 한데 상당히 좋은 책이란 것을 듣기도 들었고 올해 1월 놈 웨익필드 목사님도 센터에 방문하셨다가 언급하기도 했던 책이라 내용이 갑자기 궁금해진다. 부부가 함께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해 연구를 해볼 필요가 있겠다. 남여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나의 아내가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