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과 불화

가정편지


논쟁과 불화

보아스 1 2,975 2014.04.24 00:20
 
 
논쟁과 불화
 
영적 싸움에서의 사탄의 전략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탄의 공격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탄은 사람들의 논쟁 속에 개입하기를 즐깁니다. 실제로 어느 모임에서나 소모적인 논쟁은 아무런 열매도 맺지 못하면서 시간과 정력만을 낭비하게 하지요.

또한 사탄은 사람들 사이에 불화를 조성하면서 그 관계를 깨뜨립니다. 오늘날 전쟁과 테러의 소문은 끊이지 않고 줄을 잇고 있고 사람들은 인종과 민족과 국가의 이름으로 선을 긋고 편을 가릅니다. 또한 나라마다 권력층과 피지배층 사이의 갈등과 반항이 뒤섞여 있는가 하면 정치적 불만이 도처에 깔려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잘못된 가치관에 휘몰린 아이들이 자기 부모를 욕하고 친구를 배신합니다. 가족들 사이에도 다툼과 알력과 시기가 팽배하지요. 그래서 사탄은 아내와 남편을 가르고 자녀와 부모, 그리고 고용주와 피 고용자 사이를 갈라놓습니다.

또한 사탄은 교회들마저 경쟁을 통해 다툼을 조장합니다. 따라서 어느 교회 안에 싸움이 그치지 않고 있다면 그 교회는 사탄의 공격의 대상이 된 채 그 안에 자신을 위해 일 할 첩자들을 만들기에 혈안이 되어있는 사탄에게 이용 당하고 있음이 분명하겠지요.
따라서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은 이 같은 사탄의 공격에 항상 말씀으로 대적하면서 함께 기도하고 서로를 돕는 일에 힘을 내야 할 것입니다.
 
 
 
 
찰스 스탠리 | 미션월드
삶에서의 여러 가지 갈등, 낙심....으로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우리가 힘든 것은 외부적인 환경보다는 오히려 나의 내부적인 요인에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내 마음 속의 치열한 전쟁에서 승리하세요'
 

Comments

보아스 2014.04.24 07:15
소모적인 논쟁이 무엇일까를 잘 분별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내 말이 아무리 옳아도 소모적인 논쟁으로 변할때는 한 발 물러서는 지혜가 필요한 거 같습니다. 결국 논쟁은 불활로 가는 지름길 임을 오늘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논쟁의 중심에서 사탄이 있음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