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워하는 마음

가정편지


두려워하는 마음

보아스 0 2,554 2014.07.23 00:20

 

 

두려워하는 마음
 

성경에는 주인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세 종들에게 달란트를 나누어 준 이야기가 나옵니다. 다섯 달란트나 두 달란트 받은 종들은 주인께 순종해서 이익을 남겨 칭찬 받았지만 한 달란트 받은 종은 주인을 두려워해서 그 돈을 땅 속에 감추어 두었다가 다시 내놓았다는 이야기이지요.


그러면서 그 종은 만약 자기가 그 돈을 잃게 될 경우 주인에게 받을 책망이 두려워 그렇게 했다고 변명합니다. 이처럼 일을 시작도 해보기 전에 두려워하는 이 종의 마음은 비뚤어져 있음이 분명하지요.

이 두려워하는 마음은 사단이 넣어준 죄 된 마음입니다. 하나님은 두려움이 아닌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한 달란트 받은 종처럼 두려움 속에 움츠리고 있으면 잘못을 뉘우치기 보다는 온갖 변명의 말로 자신을 감싸면서 잘못의 원인을 다른 사람 탓으로 돌려버리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자신이 죄인임을 나타내는 전형적인 현상이지요. 이 같은 혐오스런 태도의 결과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나 사람 앞에서 패망할 수 밖에 없겠지요.

따라서 우리는 두려운 생각이 들 때마다 말씀으로 대적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에 감사하면서 말씀을 따라 순종해야겠지요. 그 때 우리는 다섯 달란트 받은 종처럼 착하고 충성스런 종이라는 하나님의 칭찬과 함께 놀라운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두려움 (존 비비어의 두려움)

존 비비어 / 임종원 | 미션월드

“아니오”라고 말하기가 힘든가요?
누구에게 맞서는 것이 두렵나요?
충돌을 피하기 위해 타협하지 않나요?
다른 사람의 비위를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모든 결정을 하나요?
다른 사람이 당신의 삶을 좌우하고 있나요?
이상의 질문에 “예”라고 대답했다면 이 책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