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내면세계

가정편지


아내의 내면세계

보아스 0 2,644 2014.07.29 00:20

 

 

아내의 내면세계
 

아내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보면 대부분의 아내들은 종종 “남편이 정말 나를 사랑할까?” 또는 “우리 부부는 정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걸까?”와 같은 잠재적인 불안감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부부가 말다툼을 한 후 남편이 입을 꾹 다문 채 대화를 기피하게 되면 아내의 불안감은 더욱 커지게 되겠지요.

그래서 어떤 아내들은 어느 날 갑자기 “당신, 나 사랑해?”라고 묻습니다. 또한 남편이 가끔 혼자 있고 싶다고 말하면 남편이 자기에게 화가 났다고 단정해 버립니다. 또 어떤 때는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자고 요구하는가 하면 특별한 이유도 없이 남편에게 비판적이거나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기도 하지요. 이런 경우에는 어떤 방법으로라도 남편이 아내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확인시켜 주어야겠지요. 심지어는 말다툼 중에라도 말입니다.

그리고 아내가 어려움에 처해있을 경우에는 따뜻이 안아주면서 아내의 아픔에 함께 해야겠지요. 또한 아내가 대화를 원할 때는 피하지 말고 응하고 혹시 아내가 남편의 마음을 아프게 할 경우에라도 아내에게 똑같은 사랑을 확인시켜주는 겁니다.


이 모든 일들은 아내의 머리로 부름 받은 남편이 아내를 위해 희생하는 사랑의 행위입니다. 남편의 머리이신 주님께서 남편을 위해 희생의 삶을 사신 것처럼 말이지요. 아내에게는 남편의 사랑이 절대 필요합니다. 그 사랑을 통해서만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을 경험하면서 남편을 돕는 배필의 사역을 끊임없이 지속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들만위하여

션티 펠드한+ 제프 펠드한 | 미션월드

베스트셀러 『여자들만 위하여』의 후속작!
여자들의 내면세계에 관한 솔직담백한 지침서
여자들은 복잡하고 이해할 수 없는 존재라고 생각하는가?
혹시 여자를 이해해보려고 애를 쓰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는가?
만일 그렇다면 당신은 이 책이 꼭 필요한 사람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