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미래를 사라

추천도서


자녀의 미래를 사라

ImH 0 3,996 2007.05.18 09:43
bl_s_book.gif책내용
마음처럼 안되는 자녀교육이 걱정이라면 이 책을 들어라
변하지 않는 기독교적 가치를 사례중심으로 소개한 실용적인 자녀교육 지침서


수많은 교육이론이 범람하고 있는 이 시대에 정작 우리가 기준으로 삼아야 할 교육이론을 찾아서 실생활에 활용한다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라는 데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이 책은 학문상의 감명보다는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들을 담았다.

자녀가 바르게 자라주기를 누구보다도 원하는 평범한 어머니들을 위해 이 책은 쓰여졌다. 실제 생활에서 부딪치는 각각의 상황에서 아이를 이끄는 법과 신앙을 전수하는 내용 등을 다양한 예화와 역사적 위인들의 모습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어떤 사람이 가정교육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쓴다고 한다면, 독자들의 머리에 처음으로 떠오르는 생각은 ‘자기의 가정은 얼마나 성공했는지 보고 싶군’ 일 것이다. 부모들이 의무를 다하지 않는 데에는 게으름, 거짓 허약함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이 책에는 비록 저자가 강요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올바른 원리들을 많이 담고 있다.”는 저자의 말처럼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자녀 교육의 지침을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제공하고 있다.

아이의 미래는 어머니 손에 달려 있다. 자녀에게 행복과 건강한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어머니가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일까? 이 책은 가정과 자녀를 지키고 아이의 성격과 미래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어머니, 부모의 중요성을 새삼 일깨우며 어떻게 하면 자녀들의 타고난 성품과 능력을 최대화하고, 훈육과 훈련을 통해 올바른 길로 이끌 수 있는지를 말하고 있다.
bl_s_book.gif목차
00 서문
01 부모의 책임
02 자녀가 순종하게 하라
03 어머니의 권위
04 어머니가 겪는 어려움
05 잘못과 실수
06 신앙교육
07 자녀에게 천국을 가르쳐라
08 축복과 기쁨을 누리는 자녀
ts_060809_04.gif

bl_s_book.gif저자 소개
존 S. C. 애보트
애보트는 1805년 메인 주의 브런즈윅에서 태어났다. 보든 대학을 1825년 졸업, 안도버 신학교를 다녔다. 1830년 회중교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메사추세츠 주의 우스터, 록스베리, 낸터킷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그의 첫 번째 작품인 ‘자녀의 미래를 사라’ 는 그의 나이 28세에 출판되었고, 곧 이어 후속작인 <가정에서의 자녀들>이 출판되었다. 39세에 목사직을 내려놓고, 저술에 전념하기 시작한 후에도 가끔씩 목회를 했으며, 61세부터 3년간 코네티컷 주의 뉴헤이번에서 정기적으로 설교를 하기도 했다.
몇 작품을 제외하고 그의 글은 대부분 역사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실질적인 기독교>,<왕과 왕비들>,<또는 궁전에서의 삶>,<1789년의 프랑스 혁명>,<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역사>,<역사의 10가지 사실들>,<미국 남북전쟁의 역사>,<스페인 역사에서의 로맨스>,<프레드릭 대왕이라고 불렸던 프레드릭 2세에 대하여> 등 여러 권이 있다.
[이 게시물은 ImH님에 의해 2011-03-18 02:34:05 추천도서에서 이동 됨]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