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하는 근현대사 교사과정 '복당동지' 3기 모집(온라인 수강가능 / 재수강자 할인)

세미나


자녀와 함께 하는 근현대사 교사과정 '복당동지' 3기 모집(온라인 수강가능 / 재수강자 할인)

보아스 0 4,701 2021.10.08 18:08


455d3c578f90d605af780ce5d394e714_1634810130_8391.jpg
 47aed9743baf69c017aed727e1d0ccc6_1600679807_294.jpg



※ 도서구매(책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쇼핑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근현대사 역사서 세트 
엄마가 들려주는 이승만 건국 대통령 이야기

프란체스카의 난중일기 : 6.25 이승만
이승만 이야기 나라 잃은 소년 나라를 세우다
교회가 알아야 할 대한민국 건국사 



※ 아래는 강의 참석하신 분들이 댓글로 남겨주셨던 강의 후기입니다.  


매 시간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강의!

무릎으로 눈물로 회개하며 기도할 수밖에 없는 강의!

은혜와 감사의 고백이 없이는 들을 수 없는 강의!

자기 연민에서 자기 부인의 모습으로 변화되는 강의!

사명을 일깨워 주는 강의!

사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강의!

배우고 전하고 가르치고 선포하게 하는 강의!

그렇게 역사의 주인 되시는 주님만 찬양하며 높이게 되는 강의!

이것이 제가 경험한 ‘복당 동지’ 역사 강의였습니다.​


모두에게 도전합니다. !!


복당동지 역사 강의를 통해 기도의 자리, 사명의 자리로 나아오시길 강력하게 추천하고 또 추천합니다.!!

_미담맘님



근현대사 교육을 듣게 된 것은 홈스쿨지원센터로부터 온 문자 덕분이었다. 2014년부터 노옴 웨이크필드 목사님의 세미나에 참석하면서 용기 없는 홈스쿨링 관심자로 아이홈스쿨러 주변만 맴돌고 있다가 전역 후 본격적으로 홈스쿨링을 시작하려고 했지만 여전히 막막해하고 있을 때였다.


“근현대사 교사과정 복당동지 2기 모집”


문자를 받고 호기심이 생겼다. 왜곡된 역사 교육의 문제점에 대해서 막연히 알고 있었지만 명확하게 아는 바가 없었고,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도무지 알 수 없어서 답답했던 시간들이 떠올랐다. 마침, 부대와 가까운 곳에서 교육을 한다. 이제 전역하고 보령으로 내려가면 교육받기 위해 더 큰 수고를 감당해야 하니, 이번이 참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교육받는 내내 매 시간 우리나라가 처한 위기 상황에 놀라고, 그때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낸 이야기들은 그동안 내가 알고 있었던 역사적 사실들을 초월하는 것들이었다. 대한민국의 건국의 역사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와 수많은 숭고한 희생이 있었음을 알게되니 나라를 위해 기도하지 않은 내 자신이 부끄럽기만 했다. 듣고도, 보고도 깨닫지 못하고, 권력에 눈이 먼 거짓말쟁이들의 거짓 선동도 깨닫지 못하고, 이래도 ‘흥’, 저래도 ‘흥’하면서 바보 같이 휘둘리며 살아왔던 시간이 안타까웠지만 이제라도 알게되니 천만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나라를 올바른 길로 이끌 진정한 지도자가 일어서기를, 거짓을 분별하는 지혜로운 시민들이 늘어나기를,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무장해서 세상을 분별하고, 기도해야 함을 절실히 깨닫는 시간이기도 했다.

_박혜진님



강의 들으며 제 무지함을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에서 하나님은 없다고 생각했던 생각은 제 무지함에 나오는 어리석은 생각이었습니다.

조금만 귀를 기울이고, 찾아보아도 대한민국에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셨는지 알 수 있었는데… 그리고 그 은혜에 감격 할 수밖에 없는데…

알려고 하지 않고 이 나라를 판단하고 정죄했던 제 모습을 회개하게 되었습니다.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이 있었고,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음을 마음 깊이 깨달았을 때, 나는 이기적인 사람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가 아픔을 격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 삶에 아무문제가 없으니 기도하지 못하고 손가락질 하며 돌멩이를 던진 제 말들이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부끄러운 고백이지만, 저는 제 나라를 사랑하지 못하고 기도하지 못했습니다.

기도를 해도 늘 마음이 쏟아지지 않아 고민했던 자였습니다. 그런데, 8주 강의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알고 나니, 마음이 조금씩 쏟아지고, 중보자로 들어가게 하심이 느껴집니다.

판단하고, 정죄하고, 비판하는 자가 아닌, 하나님의 심정을 붙잡아지게 적을 정확하게 알고 기도하는 중보자로 세워지고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아직은 중보자로 서기에 너무 부족한 모습이지만, 강의를 통해 부어진 이 마음을 놓치지 않고 붙들며 기도하는 자가 되겠습니다.

8주 동안 하나님의 심정을 품고, 강의 해 주신 목윤희 사모님 감사드립니다.

_하남매맘님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소감은 내가 모르는 역사가 너무 많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역사에 특별히 관심이 없었던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러나 감사한 것은 역사라는 과목(?) 을 특별히 근현대사는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먼저 구원하신 구속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한민국이 기도로 시작되었다는 사실은 너무 너무 감사하고 내가 그런 나라 사람인 것이 자랑스러웠다. 미국 대통령이 성경책에 손을 얹져 대통령 선서하는 모습이 늘 부러웠는데 대한민국이 건국 될 때 전체 앞에서 하나님께 기도를 올려 드렸다는 것이 너무 감격스럽고 자랑스러웠다.

강의를 들으면서 느끼는 또 다른 소감은 대한민국의 역사는 자유민주주의와 대한민국을 사랑하시여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속사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 대한민국을 북한보다 먼저 구원하셔서 자유를 주신 것은 앞으로 북한을 통일해서 북한 주민들과 함께 열방으로 복음을 증거 하시기 위함이라는 것을 더 확신을 갖게 되었다.

특별히 매시간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강의를 들으며 내가 너무 사정을 몰랐구나 하며 후회하고 안타까워하며 회개하는 시간이었다.

이런 강의를 알게 해 주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드리며 이런 강의를 열어 주신 축복의 통로인 홈스쿨지원 센터사역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강의를 섬기신 귀하신 사모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사모님의 강의는 순수하고 겸손해서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회개하게 하며 회복시키는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을 깨우는 일에 크게 쓰임 받으시 길 축복합니다.

_Wajana님



강의를 통해 퍼즐과 같았던 역사들이 맞춰지고 인생의 큰 방향을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그러기에 강의를 듣게 하신 하나님께 너무나도 감사드린다. 매주 열정적인 강의와 기도를 해주신 사모님께도 너무나도 감사드린다.

이 강의는 한국에 있는 기독교인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되는 필수 강의다. 그리고 한국의 기독교인이라면 현근대사를 올바로 알고 자부심을 가지고 또 그것을 상식적인 것으로 생각하는 그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대해 본다.

_율마야님



>> 더 많은 후기 보기(클릭)

Comments

Total 571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