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능력 회복하기(1)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복음의 능력 회복하기(1)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화니 1 2,262 2012.08.01 17:28
 
  오늘날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큰 아픔이 있다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의 능력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복음의 능력을 다시 회복해야 합니다.
복음은 3가지 구조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1)과거의 그때 2)지금, 오늘 3)미래의 그때로 나눌 수 있습니다.
 1)<과거의 그때> -우리는 예수님을 주인으로 신뢰하면서,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받았고, 완전히 깨끗해졌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완벽한 의를 힘입어 하나님 앞에 의인으로 서 있습니다. 이것은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행하신 복음의 사건입니다.
 2)<미래의 그때>-우리는 주님과 영원히 천국에서 살리라는 약속이 있습니다.
 3)<지금,오늘>-우리가 기억할 것은 <복음은 바로 지금, 오늘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가?>입니다. 우리가 가정에서 아버지로서 살아갈 때, 남편(아내)으로서 살 때, 직장인으로서 살 때, 교회 가족으로 살 때 복음은 우리를 어떻게 돕습니까? 만일, 이 질문에 대해 아무 대답도 못하고 있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장 심각한 질문을 피해가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에 대한 베드로 사도의 진단(벧후1:9)은 -복음의 능력으로 과거의 사실과 미래의 약속은 있지만 복음이 오늘, 지금 나의 삶에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 사람들- 그들이 복음의 능력을 잃어버린 소경이다라고 합니다. 참으로 무서운 진단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회복해야 하는 복음의 능력은 무엇입니까? 여기서는 첫 번째를 살펴봅시다.

  그리스도인들은 복음으로 주신 자신의 정체성을 잊어버렸습니다. 우리가 누구입니까? 벧후1:4절에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셨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하여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주셨습니다. 복음을 통해 주신 우리의 정체성은 <하나님의 보배로운 약속을 가진자, 누리는 자>입니다. 이것을 회복해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습니까? 이미 우리에게 주셨기에 그리스도인들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 믿으면 병 나으리라는 약속입니까? 우리 자녀 대학 잘 간다는 약속입니까? 직장 승진하고 성공한다는 약속입니까? 아파트 당첨 된다는 약속입니까? 절대 아닙니다. 때로는 그 분의 인도하심안에 이 땅에서 이런 종류의 복도 있지만, 정말, 이 정도의 약속이라면, 이것은 하나님이 주신 스케일의 보배로운 약속은 아닙니다. 그런 종류는 세속적인 약속이고 썩어질 약속이고 세상 속에서도 조금만 노력하면 얻을 수 있는 하찮은 약속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보배로운 약속>이란 나와 우리의 죄의 값이 이미 지불되었고, 우리는 용서받았다는 약속입니다. 저주받아 마땅한 나의 죄값이 예수님의 피로 그 값이 치루어졌기에, 우리를 정죄할 죄가 없다는 약속입니다. 그 죄는 이미 하나님이 바다 깊은 곳에 던져버리셨고, 우리는 완전히 용서받은 자라는 것이 <보배로운 약속>입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그리스도의 의>가 <나의 의>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용서받았을 뿐 아니라, 깨끗해 졌을 뿐 아니라, 예수님이 33년 완벽하게, 완전하게 사신 의가 나의 의가 되었고(전가). 그래서,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우리에게 입혀 주셨다는 보배로운 약속입니다.(칭의) 이 십자가로 의롭게 되었다는 복음의 의를 믿음의 손을 내밀어 나의 의가 되었기에, 누구도 우리를 정죄할 수 없고, 누구도 우리가 쌓은 선으로, 우리가 쌓은 성취나 의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의 은혜로 나아간다는 보배로운 약속입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예수님의 십자가로 우리가 하나님과 화해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완전히 멀어진 원수였지만,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고, 이제 하나님 앞에서 사는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된 것입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우리가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는 상속자가 된 것입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우리의 이 땅 인생 동안, 예수의 영이신 성령하나님이 동행하신다는 약속입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님이 우리를 다스리시고,인도하시고, 목자가 되신다는 약속입니다.
  그 보배로운 약속은 예수님과 우리가 후일 함께 다스린다는 약속입니다.
  이 보배로운 약속은 수도 없이 많을 뿐 아니라, 이 보배로운 약속은 오늘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보배로운 약속 안에서 오늘 살아가십니까? 그 영향력을 누리며 사십니까? 하나님이 자녀들에게 주신 보배로운 약속을 읽으면서, 당신의 마음은 어떻습니까? 가슴이 벅차고 감격과 눈물이 있습니까? 아니면 아무런 생각이 없거나, <이미 나는 다 알아. 수도 없이 들었어. 이제 그만!>이라고 말하고 싶으십니까? 만일, 그렇다면, 죄송하게도 당신은 벧후 1:9의 복음의 능력을 잃어버린 소경일지 모릅니다. 우리는 이 놀라운 복음의 능력을 다시 일상의 삶에서 회복해야 합니다.

  이 복음의 능력을 잊어버리면, 아내와의 대화중에 갈등이 생길 때, 자신이 존경받지 못한 것이 화가 나고, 함부로 말하게 되고 분노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 순간에도 복음을 붙잡는 사람은 <아내에게 인정받지 못한 것으로 상처입지 않습니다. 우리도 죄인이기에 처음에는 기분이 상하겠지만, 복음을 기억함으로 자신의 죄인됨을 알고, 주변사람의 평가가 나의 평가가 아니라, 지금도 사랑과 용납으로 나를 보시는 주님이 보시는 눈으로 자신을 보며, 오히려 아내를 섬기고 사랑합니다.> 이것이 복음의 능력을 삶에 적용하는 한가지 경우입니다.

  위의 <하나님이 주신 보배로운 약속>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복음으로 주신 자신의 정체성을 매일 기억함으로, 복음의 능력을 매일의 삶의 현장에서 열매맺는 그리스도인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Author

Lv.1 화니  회원
471 (47.1%)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워쉽 2012.08.21 13:11
아멘~~
죄인된 나를 예수그리스도로 인해 보배롭고 존귀한자 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원형으로서의 삶을 누리겠습니다...^^
번호 제목
13 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2) 당신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12 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1) 바쁜 괴물 죽이기 1
11 복음으로 살기(2) 용서 안에 숨겨진 복음의 기쁨 1
10 복음으로 살기(1) 염려를 주께 던져라 1
9 복음의 능력 회복하기(3) 과정성을 이해합시다
8 복음의 능력 회복하기(2) 그리스도인의 비전 1
복음의 능력 회복하기(1)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1
6 복음의 적 3호: 자기느낌, 감정 무너뜨리기 1
5 복음의 적 2호 : 죄책감 무너뜨리기 3
4 복음의 적 1호 : 자기 의-율법주의 3
3 좋은날과 나쁜 날 3
2 평생 기억해야 할 하늘의 법정 1
1 날마다 자신에게 복음을 전하라 3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