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부부의 가정규칙

가정편지


어느 부부의 가정규칙

보아스 0 2,617 2014.08.27 00:20

 

 

어느 부부의 가정규칙
 

가정 전문 저술가인 더글라스 윌슨(Douglas Wilson)은 결혼 초에 부부가 하나 되기 위한 가정규칙을 만들어 실천했습니다. 그 결과 가정에서의 많은 충돌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 규칙의 첫 번째 조항은 부부사이에 발생한 문제가 해결되기까지는 부부가 떨어져있지 않는다는 겁니다. 남편이 직장에 출근하기 전이나 또는 아내가 외출하기 전에 그 문제를 먼저 해결한다는 것이지요.


두 번째로 부부사이에 문제가 있을 때는 집안에 어느 누구도 들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않을 때에는 아무 곳에도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교회에 가는 길에 다툼이 일어났다면 도착하기 전에 반드시 문제를 해결하고 교회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네 번째는 친한 부부들의 모임에서 부부 중 한 명이 상대배우자를 화나게 했을 경우 그에 대한 사과 역시도 모든 사람들 앞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것은 사실 용기와 결단이 필요한 일이지만 일단 그 과정을 통과하게 되면 똑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는 훈련을 거친 격이 됩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부부가 하나 되지 못했을 경우에는 부부관계를 갖지 않는 겁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부부사이에서 죄의 고백과 사과 없이 이루어지는 한낮 육체적인 행위로 그들의 관계를 얼버무리지 않겠다는 의도였지요.


이 같은 가정규칙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죄에 대적하는 영적 싸움에 나서야 합니다. 이는 이 싸움에서의 승리를 통해 부부관계가 진정으로 회복될 수 있다는 믿음의 고백이기 때문입니다.

 

 

 

 

결혼은하나님과맺은언약입니다

프레드 로워리 / 임종원 | 미션월드

*사랑이 당신의 결혼 생활을 지속시켜주는 것이 아닙니다.
*결혼 생활이 당신의 사랑을 지속시켜 줍니다.
*진지하게 하나님 말씀을 연구한 프레드 로워리는 결혼은 일평생 지속되는 거룩한 언약이라는 성경적 개념을 제시하였다. 이 책은 결혼에 대한 필독서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