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의 불순종

가정편지


자녀들의 불순종

보아스 0 2,497 2015.04.21 07:27

 

 

자녀들의 불순종
 

아이들은 종종 부모에게 의도적으로 반항하면서 고의적으로 불순종합니다. 부모가 부를 때 도망을 간다든지, 여러 사람 앞에서 소리 지르며 부모에게 모욕을 안겨 주는 것 같은 행동 말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아이가 너무 어려서 부모의 명령을 잊어버리고 순종하지 못할 때도 있지요. 이 같은 경우 책임감을 심어 줄 목적으로 아이에게 체벌을 가한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겠지요.

그런데 사람에게는 누구나 반역하는 죄 된 성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고의적으로 부모에게 반항한다면 철저히 혼내줘야겠지요. 부모에 대한 반항이 고쳐지지 않을 때 이 아이는 학교 선생님의 권위에 반항하게 되고 성장해서 사회에 진출할 경우에는 직장 상사나 국가가 정한 법의 권위에도 불순종하는 사람이 되어버립니다. 그러다가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의 권위에도 불순종하는 죄 속에 빠져들게 되겠지요. 이것은 참으로 한 아이의 장래와도 직결된 무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아이의 잘못을 분석해서 고의적인 반항인 경우에는 부모가 매를 들어서라도 고쳐주는 선의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오늘 사랑하는 자녀에게 매를 들었습니까? 그렇다면 잠시 후 아이를 포근히 안아주시고 함께 기도하면서 아이의 장래를 하나님께 맡기시기 바랍니다.

 

 

 

 

좋은엄마가되고싶어요

박진경 | 미션월드

이 책의 내용들은, 하나님 앞에 충성된 청지기로서 자녀를 양육하는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어머니를 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육아관을 제시해드립니다.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좋은엄마가 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