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차 홈스쿨 베이직 세미나 후기

세미나후기


54차 홈스쿨 베이직 세미나 후기

noeloc 0 886 2022.11.23 09:52

세 아이의 아버지로써 이제 막 홈스쿨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아내와 함께 이 세미나를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적인 것들에 도움을 얻고자 함이 컸었는데, 막상 전반적인 내용은 왜 홈스쿨을 해야 하는가에 중점을 둔 강의 였습니다.

아주 근본적인 부분을 말씀해 주신것이 우리 부부에게는 흔들리지 않고 홈스쿨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평소에 역사도 큰 관심이 없었고, 이제 막 아이들을 가르치기 위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던 중이었는데 그 부분에서 워낙 왜곡된 역사들이 많아 어떻게 배워야 할지 막막하던 차였는데 그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잡고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전반적인 내용과 에프터케어를 통해서 구체적인 예를 통해 더욱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단지 아이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이 세상에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를 어떤 교육을 해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해 주는 세미나였던 같습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올바를 가치관과 세계관을 심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교육임을 다시한번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직막 시대에 분별력을 갖고 자녀들을 양육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너무 열정적으로 챙겨 주셔서 참 감사드립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