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대로 자녀를 양육하길 원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들어야 하는 강의!

세미나후기


하나님의 뜻대로 자녀를 양육하길 원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들어야 하는 강의!

milktealuv 0 94 04.06 23:51
[전체 후기]
렙 브래들리 목사님과 베벌리 브래들리 사모님의 성함은 나의 세 아이들을 양육하기 이전부터 알고 있었다.
첫 아이를 배에 품고 있을 때 읽었던 책의 저자이다.
여러 번 읽었으나 역시..인간은 망각의 존재인지라 그대로 살아내지 못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니!! 정말 기쁜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다.
글로 만나는 것보다 강의로 만나는 것은 더 생동감이 넘쳤고, 직접 후배들에게 당신들의 삶으로 전해 주는 것인지라 감동이 더했다. (현장 강의였다면 더 했을 것이다.)

그들이 자녀를 양육하며 겪은 어려움과 고통, 수많은 시간들을 어찌 다 헤아릴 수 있을까..
다만 우리는 그들의 간증에 감사할 뿐이었다.
그들의 실수를 숨길 법도 한데, 그들의 과거의 실수가 곧 현재 나의 실수였다.
그 실수를 번복하지 말라고, 우리 대적의 속임수에 속지 말라고 친절히 말씀해 주셨다.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를 때 기도하는 내용도 알려 주셨다.
나 역시 어려움이 있을 때 내 자녀를 더욱 지켜줘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고, 오히려 내 자녀를 대적으로 여길 때가 많았다.
정말 어리석은 것이었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
내 자녀를 마음으로 밀어내고 싶을 때, 내 이 마음이 지극히 정상이 아니고 속임수이며, 나는 나와 내 아이를 멀어지게 하는 대적과 맞서야 했다.
그것은 바로 예수님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었다..!

베벌리 사모님의 강의는 따뜻했고, 때론 슬펐고, 때론 승리한 여장부 같았다.
렙 목사님의 묵직하면서도, 담담한 고백도 정말 귀한 도움이 되었다.
나는 이 후기를 완료하고, 다음주에 다시 들어볼 것이다!

[1강]

아이들의 마음을 얻으려 하기 보다는 나의 평판을 더 우선시, 중요시 했던 모습을 회개합니다.

아이들의 내면의 변화보다는 보이는 행동에 더 초점을 두었고,

많은 시간을 요하는 마음의 변화 보다 즉각적인 행동의 변화를 중시 했습니다.

그래서 행동의 변화를 위해 때로는 겁을 주기도 했고 엄한 표정, 큰 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아이들이 어려서 통할지 모르지만 십대 아이들에게는 통하지 않을 뿐더러 내가 그럴수록 아이들에게서 멀어진다는 말씀이 충격이었습니다.

나는 아이들의 마음을 얻고, 아이들과 사랑을 나누어야 하는데...내가 무엇에 중점을 두고 있었던가...내가 엉뚱하게 양육하고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목사님의 아들이 타투를 하고 나타났을 때 목사님의 반응이 제 모습과 굉장히 비슷했습니다.. 저 역시도 당장 지우라고 했을 것입니다.. 왜 그 아이가 하게 되었는지는 마음을 들으려 하지 않고요.

또 ppt 화면에서 졸업식 때 분홍색 염색, 분홍색 렌즈를 하고 온 아이와 함께 있는 엄마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라면 어땠을지... 부끄럽기도 화나기도 했을 것 같은데.. 엄마는 환하게 그 아이 곁을 지키며, 그 아이와 함께 하고 싶어서 같은 분홍색 니트를 입으셨더라구요..

아이의 마음을 얻는 것이 정말 중요하구나 싶었습니다.

여섯 아이를 기르시며 실수했던 점들과 변화된 점들을 비교하며 솔직히 나눠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2강]

다섯번만에 순종하는 아이는 그렇게 만든 부모의 잘못이다.

처음 지시를 내릴 때 순종하게 만들어야 한다.


순종해야 하는 이유를 얘기 해 줘야 순종하는 것은 순종이 아님.

순종이 완성된 후에 이유를 알려줘야 '지혜'이다.


자녀에게 지혜를 알려주는 것 필요하지만, 그 이전에 '자제력'을 길러줘야 한다.


뒤죽박죽이 아니라 일관된 규율이 있는 가정에서 사는 아이가 '행복'하다.


예수님이 아이들을 편견없이 모두를 사랑스러워 하신 것처럼 우리도 그래야 한다.

비록 아이가 잘못하고, 실수 하는 일이 많다고 하더라도 믿어줘야 한다.

"오 아들아, 지금은 너 답지 않은 행동을 했구나. 나는 네가 좋은 아이라는 걸 알아. 너는 다음 번엔 더 좋은 선택을 할 거야. 그렇게 믿는단다."


의지의 문제인가, 기술의 부족함인가?

의도적으로 저항하는 것이면 의지의 문제임. 이런 건 때에 따라 매가 필요함.

그러나 사춘기의 이런 반항 또는 고집은 다른 방법의 접근이 필요함

사춘기 아이의 반항은 부모와의 관계 회복을 위한 아우성일 수 있음.

그러나 부모들은 그렇게 여기지 못하고 벌하고, 고집이라 여기 처벌하게 됨. 관계는 더 악화됨


[3강]

부모가 하나님을 충분히 사랑하고 그것을 보여주며 사는 것.


자녀를 위해 싸워줄 수 있는 최고의 것은 자신에게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아는 것.


대개 부모들은 자녀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교정하고자 함

그러나 자녀들이 기억하는 건 부모들이 자신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어떤 것을 이야기 해 줬냐'가 아니라 '하나님과 어떻게 살았는지' 그 모습이다.


자녀들은 부모가 자기에게 안전한지 아닌 지를 안다.


대적의 속삭임(거짓말!!!!)

1. 하나님은 선하지 않다. 널 위하시지 않는다.

2. 네가 (선악과를)먹으면 굉장해 질 거야. 대단해 질 거야.

너와 하나님과의 관계는 아무것도 아니다. 네가 그 관계를 벗어나면 너는 더 커지고 위대해 질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과제를 주신 게 아니라 초대장을 주셨다.

"너는 가서 네 남편을 사랑하고 와라."가 아님.

"와서 나와 함께 하자(let's leave together)."


사과나무 가지가 '어떻게 열매를 만들지"'하며 힘쓰고 노력하지 않음.

그저 나무에 달려 있는 것.


하나님은 친절하셔서 우리가 못하는 걸 요구 하시지 않음.

"go and do this!" (x)

"come and join us." (o)


우리가 지칠 때 마다 대적은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공격하려 한다.

자녀와의 관계가 힘들 때 "야,네 방으로 좀 가.너와 떨어져 있고 싶다."라고 하고 싶어진다.

그때 잠깐 멈추고 소리 내어 기도하라!

"예수님,어떻게 해요? 도와주세요!"


마귀의 목적은 자녀가 부모에게서 멀리 떨어지게 하는 것.

자녀가 네 방에서 혼자 있는 게 아니라 우리 대적과 있는 것!

'네 부모는 널 안좋아 하는 거야.'라고 자녀에게 속삭인다.

대적은 우릴 나누고 분열하려 한다. 그때가 바로 자녀와 더 하나 될 때이다.

미워지려는 자녀를 끌어안고 "도와주세요,주님! 원수가 우릴 떨어트리려고 해요."라고 기도해야 한다.

그럼 다른 자녀들도 그 모습을 보게 될 것이고, '어? 엄마는 누나를 사랑하시네?'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자녀들끼리도 미워하거나 편견을 갖거나 분열 되지 않게 된다!

엄마는 적을 제대로 알고 공격 한 것이 된다. 진정한 용사이다.

아이들에게 엄마가 어떻게 싸우는 지를 직접 보여줘라.


이런 기도를 자주 하라.

"하나님,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보여주세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을 깨뜨려 주세요.

당신은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선하신 분이십니다.

아버지는 제게 실망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당신은 제 남편, 자녀를 보며 즐거워 하십니다. 실망하지 않으십니다.

제가 이것을 믿게 해 주세요."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세미나후기 게시판입니다. 댓글+1 네아이아빠 2015.05.11 9756 9
열람중 성경적자녀양육세미나 하나님의 뜻대로 자녀를 양육하길 원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들어야 하는 강의! milktealuv 04.06 95 2
1118 성경적자녀양육세미나 마땅히 가야할 길로 인도하기 위해서… 오솔길바람 04.06 112 3
1117 성경적자녀양육세미나 사랑 그 자체였던 두분의 마지막강의 ❤️ MING 04.06 115 2
1116 성경적자녀양육세미나 진정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영원한사랑 04.06 103 2
1115 성경적자녀양육세미나 마음이 새로워지는 시간♡ 영맨 04.02 72 2
1114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 것이 정말 중요할 수도 있다. 사랑나누미 04.02 79 1
1113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해답을 찾았습니다 빨간머리앤 04.02 54 1
1112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나와 자녀의 필요를 너무나 잘 아시고 사랑하시는 주님께서 내게 꼭 말씀해주고싶으셨던것! 뭉게구름햇살 04.01 55 0
1111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주님을 더욱 사랑하고 싶어요. 노력형엄마 04.01 47 0
1110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하나님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네나무맘 04.01 47 1
1109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만사 OK 솜초코네 04.01 48 1
1108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행복한 홈스쿨 만들기! 라메드홈스쿨 04.01 46 0
1107 성경적자녀양육세미나 부모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한 세미나 리사 04.01 55 2
1106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주님이 주시는 사랑의 초대장을 오해하던 나에게… 오솔길바람 04.01 61 1
1105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넌홈스쿨러도 위로받은 베벌리사모님 강의 후리 04.01 57 1
1104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안식을 주시는 주님,베벌리 사모님을 통해 주님의 음성을 들려주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킹덤빌더하람맘♡ 04.01 56 1
1103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예수님의 초대 나와 함께 하자 평강2 04.01 57 1
1102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주만 바라볼지라. 만나 03.31 59 1
1101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강의 후기 크리스탈 03.31 55 0
1100 베벌리의홈스쿨세미나 홈스쿨은 자녀를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여정입니다. 빛과소금 03.30 57 1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