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사교사과정(목윤희 사모님)을 듣고

세미나후기


근현대사교사과정(목윤희 사모님)을 듣고

러블리아들둘맘 0 803 2020.12.31 18:34

목윤희 사모님을 통해 한국 근현대사의 여러장면들을 순차적으로 배워나가면서 역사 속에서 일하시는 하나님과 그에 순종하는 백성들, 대적하는 사람들과의 치열한 장면들을 보며 많은 감동과 회개, 결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하였고 또 교단에 있었지만 희미하게 자리잡은 기독교적인 세계관으로 인하여 깊이 있게 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했던 것 같은데 강의를 통해 좀 더 선명해지고 분명해진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현재진행중인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과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것, 그리고 왜곡되고 좌편향적으로 기록된 역사로 인하여 지금 대한민국이 분별력 없이 왜곡된 시선으로 정치와 종교 등을 보고 또 그러한 세계관에 의한 삶을 통해 현실 안에서 깨어있고 비판적인 크리스천이나 일반인으로 살아가지 않고 막연하게 자기중심적인 신앙과 삶을 살아가는 것은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니 조금 더 사회를 보는 눈이 열리고, 내 아이와 주변 아이들을 축복하며 기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북한을 위해 기도를 시작하고, 새롭게 다듬어진 세계관으로 역사지식을 바르게 전달하고, 왜곡된 역사가 아닌 바른 역사로 관점으로 먼저 세계관이 자리잡힐수 있도록 도울수 있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합니다. 조금더 책과 자료를 보면서 나의 것으로 만들고, 아이들에게 나눌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들과 현 나라의 세태와 북한을 위해서 기도할수 있는 좋은 출발점이 되었음에 너무 감사합니다. 그래서 제가 할수 있는 7가지 영역 중의 하나는 가정과 교육의 분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명을 잃지 않는 엄마, 아이, 기독교 가정들이 될수 있도록 기도하고 초1들어가는 아이와 함께 북한선교동화, 관련서적들 함께 보면서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고 싶고 하브루타 하고싶습니다. 물론 교회 친구들과 함께도요.

개인적으로 2021년은 조금더 한국 근현대사에 관한 책들을 찾아보고 정리하고 블로그에도 포스팅할수 있는 한해가 되길 기도하면서 교직으로 복귀한 후 조금 더 다른 시선으로 아이들에게 가르칠수 있길 준비하고 싶습니다.

매시간 시간마다 정성껏 하나님의 마음으로 수업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